DHai 중에 하이퍼루프 프로젝트는 서울부산까지 15분대, 혹은 20분대로 연결시키는 진공자기부상열차를 건설하는 프로젝트이다. 공항소멸시대, 서울부산 20분연결시키면 공항이 당연히 도태된다.

운영자 | 기사입력 2021/02/03 [19:02]

DHai 중에 하이퍼루프 프로젝트는 서울부산까지 15분대, 혹은 20분대로 연결시키는 진공자기부상열차를 건설하는 프로젝트이다. 공항소멸시대, 서울부산 20분연결시키면 공항이 당연히 도태된다.

운영자 | 입력 : 2021/02/03 [19:02]

 

 

3. 하이퍼루프 터미널 설치, 부지 280만평

하이퍼루프(영어: hyperloop)는 엘론 머스크가 이끌고 있는 백트레인(진공튜브 열차) 유형의 고속 철도를 말한다. 시속 1,280 km(마하 1.06)의 속도를 낸다. 441 km인 경부선의 경우, 16분 만에 주파한다.

 

개념
하이퍼루프는 출발지에서 목적지를 진공관으로 연결하고 교통수단인 캡슐을 이동시켜 엄청난 속도를 낸다. 캡슐 하나에 28명이 탑승 가능하고 최고 시속은 1300km에 이를 수 있다고 한다. 자가 발전 시스템을 장착, 운행에 쓰이는 에너지를 100% 태양광 발전으로 생산하는 친환경 교통수단이기도 하다. 머스크는 하이퍼루프 시스템을 설치하는 데에 60억 달러(약 6조5000억 원)가 소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수백억 달러가 투입되는 미국의 철도 건설 프로젝트와 비교하면 오히려 저렴하다고 주장한다. 초기에는 진공관으로 알려졌으나, 튜브 내부가 완전한 진공 상태는 아니고 어느 정도 낮은 기압 상태인 것으로 판단된다.

 

구조
하이퍼루프는 크게 튜브와 캡슐로 나눌 수 있다. 튜브 내부는 기압을 낮게 유지하고 있으며, 밀폐된 터널과 유사하다. 캡슐은 이 내부를 달리며, 스페이스X의 기술문서에 따르면 스페이스X는 Passenger Capsule, Hyperloop Passenger Plus Vehicle Capsule 두 가지 버전을 생각하고 있는 듯 하다. 캡슐의 전방에는 공기 흡입부와 컴프레서가 있다. 뒤로는 탑승객이 타는 공간이며, 방화벽 및 방음벽이 이 사이에 설치된다. 맨 끝에는 배터리가, 캡슐 아래에는 서스펜션이 있다. 낮은 항력을 위한 에어 베어링 서스펜션이다.
개발추진국
현재 20여개국이 하이퍼루프를 개발, 건설 중에 있고, 일본은 자기부상방식 리니어 열차의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다.

 

미국
2013년 8월에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진공튜브 안에서 캡슐 형태의 고속열차가 사람이나 물건을 실어 나르는 시스템인 하이퍼루프를 제시한 이후 여러 회사들이 하이퍼루프 개발에 뛰어들었다. 스페이스X는 테슬라모터스 블로그를 통해 하이퍼루프 기술문서를 공개하고 있다. Hyperloop-Alpha.pdf
하이퍼루프 원은 초음속 고속 열차인 하이퍼루프 실용화를 진전시키고 있는 회사 중 하나다. 실물 크기의 시험 트랙을 이미 만들었으며, 경로를 개발하기 위한 여러 가지 계약도 마친 상태다. 또한 네바다 사막에서 추진 시스템 점검차 하이퍼루프 첫 공개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하지만 미래의 혁신적인 교통수단으로 인기와 관심을 끌며, 하이퍼루프 개발에 속도를 붙이고 있던 하이퍼루프 원은 2016년 7월 20일 현재 잇따른 내부 갈등과 소송으로 기술 개발에 차질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1단계 주행 시험 성공[3] 후 2단계 주행 시험은 네바다 사막에 설치한 시험 트랙에서 실시하였는데, 1단계와 달리 사람이 들어갈 수 있는 크기의 테스트 열차를 제작하여 310km/h 주파에 성공하였다. 2017년 12월 3차 테스팅에서는 387km/h 속도 달성에 성공하였다.[5] 하이퍼루프 원은 유튜브를 통해 꾸준히 프로젝트와 관련된 동영상을 게시하고 있다.

 

대한민국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 자기부상 기술과 진공압축 기술을 융합하여 2016년 6월 22일 독자적으로 한국형 하이퍼루프, 초고속 캡슐트레인을 개발, 시속 700Km 시험에 성공하여 미국 등 다른 나라보다 기술적인 면에서 앞서있다. 초고속 캡슐 트레인의 원리는 튜브 속의 기압을 0.1기압 이하로 낮춰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여 진공에 가까운 아진공 튜브 속을 최고 시속 1,200km까지 달리게 하는 기술이다. 대한민국은 세계 최초로 고온초전도체, 자기부상열차 기술개발도 이미 성공하였으며, 개발중인 한국형 하이퍼루프의 시속 1,200km 음속 주행 목표가 달성되면 시속 300km KTX보다는 4배, 시속 800km 비행기보다도 더 빠르며, 서울에서 부산까지 불과 16분이면 도착할 수 있게 된다. 이 경우 우리나라는 물론 전세계 교통체계에 큰 변화를 가져올 사업으로 부상되어, 관계부처(국토부)에서도 적극적 추진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럴 경우 향후 10년 이내 최고 시속 1,200km 열차의 상용화 달성으로 세계의 글로벌 교통 혁명을 대한민국이 주도해 나가게 된다.
한국형 하이퍼루프 개발…'서울-부산 16분' 교통혁명! 영상보도자료

 

Virgin Hyperloop One
2017년 10월 13일, 버진그룹이 하이퍼루프 원을 인수하여 회사 이름이 버진 하이퍼루프 원으로 바뀌었다.
주행 실험에 따르면 약 1.1초 만에 시속 187km(116마일)에 도달했다고 한다. 이 실험은 하이퍼루프의 구동 방식을 연구하는 가장 기본적인 실험이다. 중력가속도 극복 등의 여러 추가적인 문제들은 앞으로 시험 차량을 레일 위에 올려놓고 굴리면서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러시아 교통부에서 이 회사에 러시아 극동지역의 하이퍼루프 건설제안을 했다고 한다.
아부다비-두바이 간 운행 예정인 하이퍼루프 원 상상도

8월 2일 발표에 따르면, 7월 30일 일요일에 네바다 사막의 시험 트랙에서 실시된 2단계 주행 시험에 성공했다고 한다.

 

1단계 주행 시험에서 하이퍼루프의 실현 가능성을 재확인한 뒤 진행된 이번 2단계 주행 시험에서는 프로토타입 열차가 아닌 사람이 들어갈 수 있는 실제 크기의 테스트 열차로 약 0.45km의 시험주행 거리를 역대 최고 속도인 309km/h로 주파하는 데 성공했다고 한다. 이번 실험 성공을 통해 하이퍼루프는 현실적인 레벨의 상용화에 한 단계 가까워졌다. Fortune 기사

유럽에서는 네덜란드가 최초로 시험운행 선로를 구축한다. 일론 머스크 주관 하이퍼루프 기술공모전에서 우승한 델프트 공대 소속 TU Delft 팀원들이 창업한 Hardt라는 회사가 건설에 참여한다. 특이하게 선로 위에서 달리는 흔한 방식이 아니고 터널 천장에 매달려 달리는 모양새다. 진정한 땅 위의 비행기
2018년 2월, 인도에 시험 트랙을 건설하기로 했다. 기사
두바이에서 여객실의 원형을 공개했다. 기사(영문)
2020년 11월에 첫 유인 주행시험에 성공했다.

 

HTT
자기 부상 방식을 보여주는 비디오
2018년 10월에 실물 모형을 스페인에서 공개했다.
MIT 방식이 스페이스 X 주최 하이퍼루프 POD(탑승차체) 디자인 공모전에서 채택되었고, 곧 MIT 팀과 탑승차체 관련 기술적 협력을 하며 자체적으로 테스트 트랙을 만든다고 한다.
2019년에 '하이퍼루프(Hyperloop) 포드 콘테스트'에서 독일 뮌헨공대(TUM) 팀이 시속 288마일(463㎞)의 속도를 구현해 우승했다.# 다만 해당 Pod는 추력모듈의 탈선으로 인해 육안으로 확인가능한 파손을 입고 비상정지를 수행했다. 기사링크. 컨테스트 이미지 포함

한국
도입 예정 160000호대시험용 차량 HSR-350X · HEMU-430X 연구 중 VHST-600X · 하이퍼튜브, 유니스트에서 하이퍼루프를 연구하고 있다는 내용이 언론 등을 통해 전해졌다. 최고 시속 1,200km로 서울과 부산을 16분에 잇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Big사업으로 지난 2016년부터 하이퍼루프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2017년 1월 17일. 6개 국내 공공연구기관들이 손잡고 이르면 2026년 시험운행 개시를 잠정 목표로 한국형 하이퍼루프 공동개발을 본격화한다.
2017년 10월 26일 자체 제작한 하이퍼루프 모형을 공개했다.
현재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의 주도로 진공 터널과 자기부상열차의 조합으로 시속 1,000 ~ 1,200km/h 까지 주행가능한 일명 하이퍼튜브에 대한 개발이 진행 중에 있다.
2020년 11월 11일,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은 독자 개발한 축소형 튜브 공력시험장치에서 하이퍼튜브 속도시험을 통해 진공상태에 가까운 0.001 기압에서 시속 1,019km의 속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철도연이 이번에 개발한 시험장치는 지금까지 해외의 에어건 형식 튜브 공력시험장치를 가동했던 일본과 중국의 시속 600km, 1기압이 최고 수준이였던 것을 0.001기압의 튜브 시험장치를 시연함으로써 하이퍼루프의 초고속 주행을 최초로 과학적으로 규명했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 1/17크기의 축소 모형이며 에어건 형식 튜브 공력시험장치이며, 100 ~ 1,000km/h 이상의 시험체 속도를 갖고 있으며 튜브 내 압력 0.1 ~ 0.001 기압 이하의 성능을 지니고 있다.

 

 

ET3, 데릴 오스터의 Evacuated Tube Transport Technology (ET3)

교통은 도시 생존의 핵심이지만 위험하고 혼잡하며 더러운 화석 연료에 의존합니다. ET3 (Evacuated Tube Transport Technologies) (tm)은 자기 부상 캡슐에 대한 마찰을 제거하기 위해 공기가 제거 된 튜브 네트워크입니다. 자동차 크기의 캡슐은 운전자가 없으며 화물도 운반합니다. ET3의 비전에는 덴버에서 타지 마할까지 3 시간 내에 50 달러에 매우 안전한 여행이 포함됩니다. 여행 할 때 언제든지이
'물리적 인터넷'에서 액세스 포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IP에 기여하고 사용하기위한 라이선스를 수익성있게 판매하고 ET3를 구축하고 사용합니다. 우리의 첫 번째 고객은 핵심 IP를 가진 전문가였습니다. 이제 우리는 생산 자산에 대한 새로운 시장을 보는 기업을 유치하고 있으며, 다음은 정부 및 / 또는 민간 통행권 (ROW)의 $ T의 공동 사용입니다.
사용권자는 25 개국에서 약 400 명의 전문가와 기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3 마일 데모 구축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Phase1 은 완료, Phase2는 5'dia etube에서 작동하는 Maglev 리무진입니다. Phase3는 400mph의 스릴 라이드입니다. 수요가 용량의 5%인 경우 2년 이내에 2,000만 달러의 비용을 지불합니다.
우리는 $10T / y 글로벌 운송 시장의 90 %를 차지할 계획입니다. ET3 사용 라이센스를 구입하는 5B 지구인들은 ET3가 다음을 제공하기 때문에 1 세대 미만의 생활 수준을 두 배로 늘릴 것입니다.
* Ecar 또는 기차보다 kWh 당 50 배 더 많은 운송,
* HSR 비용의 1/10, 용량의 10 배,
* 1 / 4 번째로 고속도로 비용이지만 유지 보수 비용의 1/10,
* 안개 나 눈 걱정없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있는
* ET3는 검증 된 기능을 사용하여 지금 달성 할 수 있습니다.
ET3의 확장 속도를 높일 수있는 힘이 있습니다. 속도를 높이려면 라이센스를 구입하십시오.(c) 2017-2020 ET3 글로벌 얼라이언스 Inc.

데모 프로젝트
첫 번째 단계가 완료되었으며 3 단계 중 두 번째 단계를 절반 이상 완료했습니다.
ET3 Global Alliance Inc. (ET3GA) 및 / 또는 자회사 :  ET3 시연을위한 ET3 (Evacuated Tube Transport Technologies) 지적 재산권 라이선스 (많은 특허가 발행 됨, 보류 중), 전문 노하우, 설계 서비스 및 프로젝트 관리를 제공합니다. 400mph (650km / h)에서. 토지 (또는 ROW) 소유자 :  최소 5km (3 마일)의 직선 통행권 (ROW) 폭 20 피트 (5m) 및 '접근 포털'용 공간 제공 – 50'X100 '(15mX30m) 건물 , 및 주차. 계약자 / 공급 업체 :  필요한 튜브, 캡슐 및 액세스 포털 인프라 요소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자재, 구성 요소, 건설 노하우, 장비 및 노동력을 공급합니다.

2천만 달러 자금 :  매력적인 재무 및 / 또는 사회적 수익을 제공 할 수있는 잠재력을 제공하는 녹색 운송 기회를 모색하는 기관, 회사, 정부 또는 공인 투자자.
주요 ROW 요구 사항 :  ET3GA는 설계 속도가 400mph (650km / h) 인 ET3GA의 특허받은 ET3 시스템을 시연하기 위해 최소 5km의 직선 ROW (Right-Of-Way)가 필요합니다. 1/3은 가속, 1/3은 코스 팅 및 인터체인지, 1/3은 감속 정지합니다.
필요한 토지 :  최소 길이 5km, 폭 20 피트 (5m)의 총 토지 필요 면적은 약 7.3 에이커와 각 액세스 포털 에어 록 건물에 대해 최소 50'X100 '(15mX30m) 면적이 필요합니다 (최소 한 개의 포털 , 다른 쪽 끝에 하나 이상의 공간이 있음). 주차에 필요한 면적은 수요의 함수이며 특정 위치의 역학입니다. 데모의 적어도 한쪽 끝 (바람직하게는 양쪽 끝)에 작업 영역을위한 토지가 필요합니다. 주차 요구 사항 (및 / 또는 거리 주차 가능 여부)에 따라 양 끝에 필요한 토지는 1 에이커 또는 2 에이커가 될 것입니다. 20 피트 (5m) 너비의 ROW의 일부는 다른 상업적 운영이나 주차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ROW는 운영 기간 동안 건설, 유지 보수 및 서비스를 위해 접근 할 수 있어야합니다.
위치 :  ROW 위치는 새로운 빠르고 친환경 교통 수단을 경험하고자하는 사람들의 최소한 중간 정도의 교통량에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어야합니다. 또한 건설 및 사용을 용이하게하기 위해 도로, 철도 및 항공 운송에 대한 접근성이 좋아야합니다. 따라서 호텔, 임대 주택, 식당, 식료품 점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시에서 합리적인 통근 거리 내에 위치해야합니다. 토공 및 / 또는 기초 및 지원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평평한 지형이 바람직합니다. 협곡을 건너기 위해 높거나 긴 스팬이 필요한 경우 더 넓은 ROW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상적인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높은 수요 (하루에 5 만 대 이상) 경로를 따라, 대도시 (2M 이상) 또는 그 근처, 고성장, 선진국에서 눈에 잘 띄게됩니다.
표면 사용 :  ROW의 독점적 인 표면 사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건물 풋 프린트 및 튜브 지지대 제외). 지지 구조물에 약 3 %가 필요하며 ROW 면적의 97 %를 주차, 농업, 자전거 또는 보행자 등의 다른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성: 1.5m (5 ') 직경의 튜브 (결합 된 섹션으로 구성됨)가 ROW의 길이를 따라 배열됩니다. 튜브는 지상에서 20 '(5m)의 일반적인 간격에서 수직 기둥으로지지됩니다. 각지지 기둥 사이의 간격은 일반적으로 82 '(25m)입니다. 지지대는 수요를 충족 할 수 있도록 두 번째 튜브 (첫 번째 튜브 위 또는 옆에 배치)를 지원할 수 있도록 크기가 조정됩니다. 대부분의 위치에서 선호되는 기초 유형은 '나선형 부두'유형입니다. 나선형 교각은 일반적으로 최소한의 노동력과 저렴한 장비로 몇 분 안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도어 또는 게이트 유형 에어 록이 각 끝에 사용됩니다 (요구에 따라 하나 이상의 고용량 에어 록이 뒤 따름). 일부 위치는 주차 구역에 기존의 포장 도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및 / 또는 기존 건물은 액세스 포털 (들)에서 날씨 보호 (및 / 또는 보조 용도)를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자기 부상, 선형 모터 / 발전기 및 안전 장비가 튜브 내부에 부착됩니다. 비상 공기 유입 밸브 및 전원 공급 장치 (예 : 태양 에너지 공급 및 저장)가있는 진공 시스템이 튜브에 부착됩니다. ET3 시스템 구성 및 테스트는 수익 서비스에 1 ~ 2 년이 소요됩니다.
비용 :  단일 튜브 데모 (단순한 저용량 에어 록이 한쪽 끝에 만 있음)의 최소 인프라 비용은 약 2 천만 달러입니다. 여기에는 자기 부상 캡슐 1 개, 선형 모터 장비 및 400mph (650km / h)의 설계 속도로 작동하는 교환 구역이 포함됩니다. 2 천만 달러의 추가 비용으로 두 번째 튜브와 고용량 에어 록, 캡슐 5 개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에어 록과 보조 사용은 수요에 따라 총 5 천만 달러를 초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토지, 측량 또는 허가 비용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비용을 증가시킬 가능성이있는 많은 요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노동력, 전기, 공급품 및 자재에 대한 접근, 도로 또는 철도에 대한 근접성, 지형, 토양 유형, 풍하중, 지진 활동, 기존 사용 구조 또는 이동 유틸리티 등 .
소유권 구조 :  데모는 다음이 소유 (및 운영) 할 수 있습니다.
* ROW 소유자의 토지 및 ROW 임대 세입자로서의 ET3 (또는 자회사) 또는
* ET3의 라이센스 사용자 및 ROW 소유자의 세입자 인 제 3 자 또는
* 토지 소유자 (또는 자회사)는 ET3의 면허 소지자 (참고 : ET3도 토지를 소유 할 수 있음) 또는
* ET3 라이선스 보유자로서의 프로젝트 지분 투자자; 또는
* 위의 두 개 이상의 합작 투자.
사용, 트래픽 및 잠재적 확장 : 데모의 예상 수익 사용은 엔터테인먼트 라이드로 운영하기위한 것입니다. 한쪽 끝 (왕복)에서만 작동하는 단일 튜브의 용량은 3 분마다 6 명의 승객 또는 시간당 120 명의 승객 (pph)입니다. 하루 8 시간, 주 5 일 편도 만 운행 : 240pph * 8 시간 / 일 * 5 일 / 주 * 52 주 / 년 = 연간 498,200 명의 승객. 추가 캡슐이있는 두 번째 튜브와 고용량 에어 록을 추가하면 용량이 1660 pph (연간 3,452,800 명의 승객)로 늘어납니다. 각각의 추가 에어 락은이 용량을 확장합니다 (Disney World는 1 년에 18M = 5 개의 에어 락). 데모를 사용하여 ET3 잠재력을 더 높은 속도로 확장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더 높은 가속도에서의 향후 테스트는 제한된 길이로 더 높은 속도 잠재력을 입증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T3의 최고 예상 미래 설계 속도는 4000mph (6500km / h)입니다. (노트:

기타 옵션 및 가치 향상 잠재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 ROW 및 주차 / 운영 지역에 대한 토지 소유자로부터 토지를 즉시 또는 지연 구매;
* 토지 소유자에 의한 즉시 또는 지연된 데모 구매;
* 참가자의 상호 이익을 위해 다른 위치로 확장 (예 : 쇼핑몰, 공항, 스포츠 경기장 또는 교통량이 많은 기타 위치를 오가는 교통편)
* 참가자의 상호 이익을 위해 성공적인 상업 또는 테스트 운영 확대,
* 광고 수입 : 명명 권한, 외부 튜브 및 건물 광고, 내부 건물 광고 : 오디오, 비디오, 배너 등; 캡슐 랩; 캡슐 광고 (비디오, 오디오, 인쇄물 등); 식품 용기 광고; 기타.;
* 속도 기록 이벤트; TV, 영화, 다큐멘터리, 리얼리티 쇼 권리 등
* 호텔, 카지노, 항공사, 쇼핑몰, 개발자 등과의 프로모션 계약;
* 고가 및 / 또는 시간에 민감한화물 사용.
* ET3는 혼잡 한 위치와 저렴한 공터를 연결하여 주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ET3, '지구에서의 우주 여행'및 그 로고는 ET3 Global Alliance Inc.의 상표 및 서비스 마크입니다. 라이센스 문의 : et3@et3.com www.et3.com www.et3.net + 01-720-ET3-RIDE (+ 01-720-383-7433) (c) 2019-2020 판권 소유.
첫 번째 단계가 완료되었으며 3 단계 중 두 번째 단계를 절반 이상 완료했습니다.
데모는 400mph (650km / h)의 설계 속도로 작동합니다.
ET3는 1999 년에 설립되었으며 그 이후로 기술을 최적화하고 개발해 온 25 개국에서 약 400 명의 사용권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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